본문 바로가기

EIDF

통합검색

EIDF 2017

다큐로 보는 세상
Plugging into the World

우리가 사는 지구에는 다양한 생각과 다양한 고민, 그리고 저마다 다른 삶의 모습을 지닌 사람들이 있습니다. 올해 EIDF는 다큐멘터리를 통해 관객들에게 이런 다양한 세상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세상 보여주기에 그치려는 것이 아닙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고민과 생각들은 영화를 보고 함께 공감하는 관객들을 통해 희망으로 변하고, 작품 속에서 제시되는 그들만의 돌파구는 우리 앞에 직면한 숙제를 풀기 위한 힌트가 되길 바랍니다. 지나치기만 했던, 혹은 볼 수 없었던 세상의 이면을 관객들이 보고, 느끼고, 공감하고, 행동하는 세상, EIDF가 꿈꾸는 세상입니다.

우리는 다큐멘터리를 통해 다양한 각도로 세계를 마주합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와 미래를 향하는 시선은 포스터 속 ‘EIDF’라는 창을 통해 형상화 됩니다. 시선이 닿는 곳에는 교육, 기술, 문화 그리고 끝없이 변화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창 너머로 보이는 삶의 군상은 그렇게 우리가 스스로의 삶을 창조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특별한 가르침을 줍니다. 포스터의 파란 배경처럼 냉정하리만치 날카롭지만, 동시에 우리가 사는 세상을 낯설게 보며 그 속에 숨어있던 신비로움을 발견해내는 것. 이를 통해 다가오는 미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자세야말로 다큐멘터리를 의미 있게 만드는 요소일 것입니다.

명칭
제14회 EBS국제다큐영화제
성격
부분경쟁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기간
2017년 8월 21일(월) ~ 8월 27일(일)
장소
EBS 스페이스홀, 메가박스 킨텍스, 아트하우스 모모,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 청계천 한빛광장 야외무대
규모
24개국 70편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