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통합검색

EIDF 2018

우리는 멈추지 않는다
Documentary - Right to Fight

기록이라는 어원에서 탄생한 다큐멘터리의 역할을 떠올리지 않더라도 인간 사회에서 다큐멘터리는 우리의 모습을 비추는 투명한 거울처럼 사람과 사람, 인간과 사회의 다양한 단면들을 기록한다. 때로는 인간의 간절한 외침과 권리를 위해 때로는 세상의 어두운 단면을 비추는 희망의 불꽃처럼 다큐멘터리는 진실한 외침과 현실적 염원이 담겨 다시 생명력을 얻는다.

시대정신을 오롯이 반영하여 15년간 묵묵하게 다큐멘터리의 성장과 저변확대를 기원해온 EIDF는 쉼 없이 달리는 기관차처럼 열정과 에너지를 다큐멘터리에 담아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해 왔다. 다큐멘터리를 통해 더 나은 미래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꿈! 바로 EIDF가 지난 15년 동안 멈추지 않고 달려온 이유이다. 다큐멘터리의 진정한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절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제15회 EBS국제다큐영화제(EIDF)를 상징하는 포스터는 그동안 영화제에 참여했던 실존 인물들과 가상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EIDF가 지난 15년간 한 방향을 향해 멈추지 않고 달려왔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영화제는 작품을 출품하는 감독은 물론 관객 그리고 행사를 지원하는 스텝과 자원 활동가처럼 다양한 구성원들의 협업으로 완성된다. 어느 예술 장르나 그 의미와 가치가 있겠으나 다큐멘터리는 우리가 사는 동시대의 정신과 가치를 가장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장르이다. 이런 사회적 가치와 존재 의미를 위해 많은 사람이 EIDF를 이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계속 다큐멘터리의 가치를 추구해 나갈 것이라는 의미를 포스터에 담아냈다.

명칭
제 15회 EBS국제다큐영화제
성격
부분경쟁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기간
2018년 8월 20일(월) ~ 8월 26일(일)
장소
EBS 디지털통합사옥,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메가박스 일산벨라시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클링크
규모
33개국 72편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