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OX

DBOX 작품검색

작품안내

해리 딘 스탠턴의 초상

Harry Dean Stanton-Partly Fiction

소피 후버 Sophie Huber

방송 : 15세 이상 시청 15세 이상 시청 흑백 흑백 74 스위스 2012

  • 영상이미지

감독

소피 후버

Sophie Huber

소피 후버 감독은 스위스 베른에서 태어났다. 로스앤젤레스의 리 스트라스버그 학교에서 연기를 공부한 후, 스위스와 독일의 연극, 영화 프로덕션에서 연기자로 활동했다. 베를린 필름 단체 행오버 필름사를 공동 설립했으며, 회사의 작품들을 공동 집필 및 공동 감독하고 음악을 작곡하였다.

시놉시스

"파리, 텍사스"로 잘 알려진 영화배우 해리 딘 스탠턴은 250여 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여전히 활동하고 있다. 88살의 노배우가 들려주는 멋진 연주와 깊이 있는 노래를 감상하는 것은 흔치 않은 기회이다. 삶과 연기에 대한 그의 철학이 담겨 있는 다큐멘터리로, 데이빗 린치, 샘 쉐퍼드,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빔 벤더스와 같은 당대 최고의 영화인들이 그와 추억을 나눈다.

리뷰

원문 제목의 'Partly Fiction'은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로 해리 딘 스탠턴이 250여 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했고 여전히 활동 중인 1926년생의 노배우임에도 알려진 바가 별로 없다는 점에서, 둘째로 작품 속에 그가 출연했던 영화 장면들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셋째로 참여한 작품이 많은 만큼 그가 인생의 일부를 실제로 픽션에 할애했다는 점에서이다. 해리 딘 스탠턴은 오랜 시간 동안 자신의 밴드를 지니고 있던 가수이기도 하며, 영화 속 그의 노래와 연주는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Blue Ba you', 'Danny Boy'와 같은 컨트리/포크 명곡들의 커버는 요란하지 않은 동시에 세월의 무게만큼 정적이고 깊이 있다. 작품 역시 때로는 아무 말없이 흘러가다가도 툭 던지는 말들을 통해 이야기들을 꺼낸다. 처음에는 그 침묵이 의뭉스럽다가도 영화가 넘어갈수록 빠져들게 된다. 시시콜콜한 과거부터 삶에 대한 화두까지 그의 면모가 느껴지는 말들은 실없는 듯하다가도 큰 울림을 선사한다. 그의 인생은 컨트리, 블루스, 포크를 관통하는 정서와 맞닿아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길게 늘어놓는 대신 조용히 노래를 들려주는 지도 모른다. (블럭)

20자평 (댓글은 20자 이내로 입력해주세요)

0 / 20